모바일 기기로 PC홈페이지에 접속하셨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 안내창 닫기

인천소식
  • 글쓴이 : 관리자
  • 날짜 : 2022-04-19
  • 조회: 8
제목
부평구 문화도시센터, 문화두레시민회 ‘꼬작꼬작’ 그림 공모
첨부파일


부평구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부평 시민거버넌스 ‘문화두레시민회’ 사업 일환으로 오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부평의 꼬마 시민 작가 발굴을 위한 ‘꼬작꼬작’ 그림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어린이들에게 지역 내 역할을 부여해 주체적이고 독립적인 시민으로의 인식을 키우고자 기획했다.

공모 순위로 경쟁하는 일반 공모전 형식에서 벗어나 지역 예술가와 협업해 어린이 창작물을 스티커북, 또는 문화도시부평 사업의 홍보물 등 다양한 형식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꼬작꼬작’ 그림 공모는 부평구에 거주 또는 주소지를 두고 있거나 부평구 소재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9세(2014년생)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평문화도시센터에서 제작한 꼬작꼬작 그림책을 수령해 그림을 그린 후, 문화두레시민회에 가입하고 네이버폼(http://naver.me/GB0kzn8e)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평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문화도시부평에서는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며 “이번 공모 참여로 부평의 어린이들이 꼬마 시민 작가가 돼 문화가 일상이 되는 삶을 만들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 1월 제2차 문화도시로 지정된 부평구는 ‘삶의 소리로부터 내 안의 시민성이 자라는 문화도시부평’이라는 비전 아래 문화도시 핵심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는 총 18개의 법정 문화도시가 있으며,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면 5년 동안 국비 지원을 받아 지역 스스로 도시의 문화 환경을 기획해 나가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